업무사례
학교폭력민사소송을 진행하기 위해 저희 대륜을 찾아주신 이번 사건 의뢰인은 미성년자였습니다.
의뢰인은 보호자들과 함께 변호사 상담을 받으러 오셨는데요. 의뢰인은 학교폭력 피해자였다고 합니다.
의뢰인은 학교에서 학교폭력 가해자로부터 폭행을 당해 수주 간 치료를 받아야 할 정도의 상해를 입었다고 합니다. 병원비 및 정신적 피해보상을 받기 위해 의뢰인은 저희 대륜에 의뢰를 맡겨주셨습니다.
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학교폭력민사소송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전문변호사팀을 구성하였습니다.
■ 피고는 원고와 사소한 다툼이 발생하자 원고에 강도 높은 폭행을 가하였음
■ 피고는 원고 폭행 건으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에 징계를 받았음
■ 원고는 피고로 인해 신체적, 정신적 피해를 입었음
전문변호사팀은 피고의 폭력으로 원고가 입은 손해가 매우 큰 점을 강조하며 이 사건 청구를 인용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.
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이번 학교폭력민사소송에 대해 “피고들은 공동하여 원고에게 400만 원, 원고 보호자들에 100만 원 및 각 돈에 대해 정해진 날까지 연 5%의, 그 다음날부터 다 갚는 날까지는 연 12%의 각 비율로 계산한 돈을 지급하라”는 판결을 내렸습니다.
의뢰인은 피고로 인해 그간 힘든 시간을 보내야 했습니다. 신체적 피해보다 정신적 피해가 더 컸다고 하는데요.
다행히 대륜의 조력 덕분에 학교폭력민사소송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의뢰인의 미소를 볼 수 있었습니다. 만약 위 사례와 같은 상황이라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에 상담을 요청해 주시길 바랍니다.
방문상담예약접수
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학교폭력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